Binnamoo Studio
새로 선택한 할 일 어플 Microsoft To-Do 본문
그동안 잘 사용하였던 할일관리 앱인 2Do가 갑자기 아이패드와 아이폰 간의 동기화가 되지 않았다. 알고보니 별도의 정기 구독을 해야 동기화가 되도록 정책을 바꿔버렸다. 이런....아이패드와 아이폰의 동기화가 되지 않는 할일어플은 계륵이다. 그래서 다른 어플을 찾다가 Microsoft To-Do 이란 앱을 발견하였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할일앱플을 사용해보았고 2Do를 최종선택했었다. 사실 맘에 드는 앱도 있었지만 대부분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유료화 그것도 정기 구독식으로 바꿔버리니까, 사실 처음에 유료 구입한 유저 입장에서는 뒤통수 맞는 노릇이었다.
Microsoft To-Do를 일주일 동안 사용해 본 결과 대만족이다. Microsoft To-Do는 컴퓨터와 태블릿과 스마트폰 모두 무료로 동기화를 제공한다. 처음에는 아이패드와 아이폰만 사용했다가 나중에 PC용 윈도10에서도 설치 및 동기화가 된다는 것을 알고는 무척 기뻤다. Microsoft가 일을 제대로 하는구나 싶었다.
Microsoft To-Do의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이고 날렵하다. 컴퓨터와 태블릿과 스마트폰 모두 사이즈만 다를 뿐 (연동형 사이즈) 동일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헷갈릴 일도 없다. 할일에 하위 할일을 추가할 수 있고 메모도 첨부할 수 있다. 알람기능도 있고...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이지만 아무튼 필요한 기능은 다 들어있다. My Day (오늘할일)에 오늘 처리하고 기억해야할 일들을 모아서 보는 기능이 매우 유용하다. 아래 이미지는 내 컴퓨터에 있는 Microsoft To-Do를 캡쳐한 것이다.
Microsoft To-Do는 https://todo.microsoft.com/ko-kr 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설치할 때 마이크로소프트이 계정이 필요하다. 설치한 뒤 모든 기기에서 동기화가 바로 바로 이뤄진다. 동기화가 너무나 빠르다. 앞으로 계속 Microsoft To-Do를 사용하게 될 것 같다.